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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면 모임과 사교 행사로의 잠정적인 복귀, 그 후 2022년은 우리가 알고 있는 삶의 더 자신감 있는 복귀처럼 느껴졌습니다. Covid-19 대유행의 가장 강렬한 해는 세계의 많은 지역에서 시야에서 사라지고 있지만, 우리를 긴장하게 만드는 주요 뉴스 이벤트는 부족하지 않습니다.
우크라이나 전쟁, 미국에서 낙태를 합법화한 로 대 웨이드(Roe v. Wade)에 대한 1973년 대법원 판결의 뒤집힘, 극심한 홍수에서 전례 없는 폭염에 이르기까지 극단적인 날씨 사례, 이란의 인권 시위와 세계 경제의 불확실성 사이에 세계는 2022년에도 똑같이 복잡하고 예술, 패션, 문화는 표현의 중요한 수단이자 필요한 산만함으로 더욱 확고해졌습니다.
아래로 스크롤하여 올해의 가장 기억에 남을 문화적 순간과 주제를 돌아봅니다.
영국에 기반을 둔 거리 예술가 Banksy의 7개 벽화 중 하나는 우크라이나 북부 Kyiv 지역의 Borodianka에 있는 러시아 군대에 의해 파괴된 아파트 건물 벽에 체조 선수를 묘사했습니다.
2월 24일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했을 때 우크라이나의 예술 및 문화 유산은 즉시 위협을 받았습니다. 공공 및 문화 부문의 구성원들은 전국 도시의 기념물 주변에 모래주머니를 배치하면서 박물관과 기념물을 공격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달려갔습니다. 20세기 독학 예술가이자 우크라이나 국가 정체성의 상징인 마리아 프리마첸코의 그림 중 몇 점은 그녀의 고향인 이반키브에 있는 박물관이 러시아군의 공격을 받은 후 파괴된 것으로 여겨졌습니다.
그러나 일부 예술 작품은 비극적으로 사라졌지만 뱅크시의 7점 벽화와 같이 회복력의 메시지를 담은 새로운 작품이 탄생했습니다. 역경을 무릅쓰고 우크라이나는 4월 베니스 비엔날레에 참가하여 파블로 마코프(Pavlo Makov)의 "소진의 분수(Fountain of Exhaustion)"를 전시했습니다. 78개의 청동 깔때기로 만든 이 설치물은 물줄기가 약해질 때까지 물줄기를 가릅니다.
미술계는 쇼를 취소하고 관계를 끊음으로써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에 대응합니다.
박람회에서 CNN과의 인터뷰에서 우크라이나 미술 큐레이터 Maria Lanko는 "예술은 사람들의 삶을 축하하고 우리가 여전히 여기에 있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는 상징적인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가 단순한 전쟁 희생자가 아니라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라고 말했습니다.
세계의 다른 곳에서 예술가들은 정부와 각자의 정책에 반항하기 위해 자신의 기술을 활용했습니다. 10월, 28세의 예술 학교 졸업생 Zhisheng Wu는 중국의 끈질긴 제로 코비드 정책을 비판하기 위해 27겹의 방호복을 입고 뉴욕의 타임스퀘어를 방문했습니다. 그는 "정치적 급류에 빠져드는 중국인 개개인에 대한 은유로 사용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란에 눈
예술가 Alexandro Palombo는 마지 심슨이 이란 영사관 앞에서 이란과 마사 아미니 살해에 항의하여 머리를 자르는 모습을 묘사한 벽화를 그렸습니다.
지난 9월, 전 세계 시위자들이 이란의 수도 테헤란에서 국가 도덕 경찰에 체포된 후 사망한 22세 이란 여성 마사 아미니의 죽음에 항의하기 위해 머리카락을 자르면서 머리카락은 정치적 시위의 필수 요소가 되었습니다. 히잡을 제대로 착용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거리에서 머리카락을 자르고 히잡을 태우는 도전적인 행위는 공개적으로 히잡을 의무적으로 착용하는 것을 포함하는 정권의 여성에 대한 억압적인 규칙에 직접적으로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예술가들은 소셜 미디어에서 마지 심슨이 자신의 유명한 파란색 벌집을 잘라낸 벽화에 삽화를 입소문으로 공유하는 등 여러 방식으로 연대를 표명했습니다.
12월, 프랭클린 D. 루즈벨트 포 프리덤스 주립공원(Franklin D. Roosevelt Four Freedoms State Park)은 테헤란에서 시위를 벌이다 숨진 채 발견된 16세 이란인 니카 샤카라미(Nika Shahkarami)의 대규모 초상화가 있는 곳이 되었습니다. Shahkarami의 얼굴은 300명 이상의 시위자들이 그녀의 흘러내리는 자물쇠를 모방하기 위해 파도를 타고 서 있을 때 면화 캔버스에 다시 상상되었습니다. 이 설치물은 "Eyes on Iran"이라는 제목으로 더 광범위한 예술 커미션 시리즈의 일부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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